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

아이폰 사진 파일 HEIC 파일 변환 및 아이폰 포맷 설정 변경

by 히든젠틀맨 은군자 2021. 5. 27.
반응형

 

윈도우에서 아이폰 사진 파일을 전송하여 수정하려고 하면 미리보기로 사진이 보이지 않고 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와같은 경우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과 아이폰에서 포맷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 사진 파일 HEIC 파일 변환 방법

 

전송한 파일명을 확인해 보면 HEIC 파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이폰 카메라 > 포맷 설정에서 고효율성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 그러한 경우가 많은데 애플 제품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으나 윈도우에서는 호환이 잘 되지 않아 변경이 필요합니다.

 

우선 기존에 다운 받은 사진을 JPG 파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스트오 프로그램을 실행해 줍니다. 그리고 상단의 검색창에 HEIC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별도로 네이버 검색창에 프로그램명을 검색하여 다운받습니다.

 

검색 결과 여러가지 컨버터 프로그램이 뜨는데 저는 그 중에서 iMazing HEIC Converter을 클릭하여 다운받았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받기를 클릭한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실행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파일을 변환하고 싶은 HEIC 파일을 선택하여 위의 창에 이동시켜줍니다.

 

그리고 하단의 파일 포맷, 퀄리티 등을 원하는대로 설정 하 Convert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2. 아이폰 포맷 설정 변경 방법

 

위와 같이 사진을 찍을 때마다 파일을 변환하여 사용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사진을 찍을 때 HEIC 파일이 아닌 JPG로 저장하도록 설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설정 메뉴에서 카메라 메뉴를 선택합니다. 

 

상단의 포맷 버튼을 클릭합니다.

 

HEIC로 저장되는 경우 위의 고효율성으로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밑의 높은 호환성을 클릭하여 선택을 바꿔줍니다. 설명에 나와 있는 것처럼 높은 호환성은 항상 JPEG/H.264를 사용합니다. 파일 크기를 줄이려면 사진 및 비디오를 고효율성으로 변경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나눔 #아이폰 #HEIC #아이폰사용법 #아이폰카메라설정 #아이폰HEIC #JPG변환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