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by 히든젠틀맨 은군자 2021. 5. 23.
반응형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대해서 아시나요?

저도 최근에 유튜브를 통해서 그 내용을 알게되었는데요. 저처럼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고, 운전면허를 갖고 계신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정보라 공유하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우선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약서를 접수 후에 무위반, 무사고인 경우 10점의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줍니다. 해마다 이를 지키면 계속 점수가 누적이 되며, 이 점수는 추후 교통법규를 위반한 경우 벌점을 공제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벌점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불의의 사고가 날 수도 있고, 부주의로 인하여 신호위반을 해서 점수가 쌓여 벌점 40점 이상이면 면허 정지 처분이 됩니다. 이와 같은 경웨 벌점 누산점수에서 누적된 마일리지를 활용하여 감경할 수 있으니 활용하면 결코 나쁘지 않은 제도이죠. 다만,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청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으나 신청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신청 방법은 우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 첨부한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경찰청 교통민원 사이트 이파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efine.go.kr

 

index

 

www.efine.go.kr

 

경찰청 교통민원 사이트 이파인에 접속하면 첫화면에서 우측 중간에 "착한운전마일리지"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등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신청화면이 나타납니다. 

 

서약자 옆의 파란색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서약서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신청이 완료된 경우 위의 화면과 같이 성공적으로 완료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우측의 발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 서약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하였으면 통지서비스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알림을 신청해 두는 것도 추천합니다. 물론 과태료 고지서는 알아서 자택까지 잘 배송되지만,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과태료 고지서 발송 시 교통민원24 사이트에서 확인하도록 알려줍니다. 출장 등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혹연 과태료가 발생하여 미납된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나눔 #착한운전마일리지 #교통민원24 #이파인 #벌점감경 #교통범칙금

반응형





댓글0